플레이그라운드
예비부부가 선택한 셀프웨딩 촬영스튜디오 추천!공간과 사람을 연결하는 일은 스페이스클라우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에요. 겨우내 잠들어 있던 식물이 꽃을 틔우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5월의 봄, 인생의 새막을 여는 신혼부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혼식을 준비해 본 사람이라면 ‘웨딩’이라는 말이 붙으면 뭐든 조금 더 비싸지는 불편한 현실에 공감하실 거예요. 높은 결혼식 준비 금액이 결혼을 기피하는 문제로 이어질 정도니까요. 인생에 단 한 번뿐일 소중한 순간을 합리적으로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촬영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왔어요.
웨딩 촬영은 결혼식 준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생략하기 어려워요. 사진 작가를 섭외해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것은 편하지만 어색하고 헬퍼, 친구 섭외 등 부담이 많은 것이 사실이에요. 이벤트에 당첨된 4쌍의 커플은 프라이빗하고 감성 가득한 셀프 촬영 스튜디오에서 웨딩 촬영을 진행했어요.
셀프 촬영 스튜디오에서 프라이빗하게 촬영하다 보니 어색함보다 커플만의 분위기가 담겨있는 소중한 사진으로 가득해요. 예비부부가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보낸, 사랑으로 꽉 찬 시간을 소개할게요.
ㅣ 10년차 커플은 결혼도 우리 느낌대로
대학교 1학년 때 처음 만나 올해로 10년째 함께하고 있는 원경님 커플은 이제 부부로서 함께 보낼 미래를 준비하고 있어요. 2026년 5월 31일, 만난 지 11주년이 되는 날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에요. 대학 생활, 군대, 취업까지 함께 겪은 단단한 사이죠.
긴 시간을 함께한 만큼 결혼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고 여겨졌고, 우리의 이야기를 담고 싶으셨다고 해요. 평범하지 않은, 우리의 이야기를 담은 시간이 원경님 결혼식의 테마입니다. 두 사람의 분위기를 잘 담기 위해 셀프 웨딩을 직접 준비하고 있어요. 나무의 따듯한 질감과 시간의 흔적이 느껴지는 빈티지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원경님은 스튜디오도 빈티지한 느낌으로 골랐어요.
웨딩 사진을 촬영한 스튜디오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오드네 단독주택 스튜디오입니다. 2층 단독주택 공간으로, 사진을 찍기 편하도록 헤어 메이크업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요. 미드센추리 감성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 사진을 찍고 싶은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는 공간이에요. 촬영 기기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셀프 촬영에 적합해요.
ㅣ 화려함보다는 이야기를 담은 웨딩이 추구미
선아님은 의미와 추억을 담은 결혼을 준비하고 있어요. 화려함보다는 소박하지만, 뜻깊은 결혼식을 만들고 싶어 식장도 특별한 곳으로 정했습니다. 올해 10월 무료로 대관을 진행하는 평창의 작고 아름다운 교회에서 중고로 구매한 드레스를 입고 식을 올릴 계획이에요.
이렇게 절약한 만큼 사진에는 욕심을 내고 싶었는데요. 그 이유는 카메라 앞이 아닌, 뒤에서 사진을 찍어주는 일을 하는 예비 신랑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행복한 순간을 찍어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행복한 순간을 멋지게 담고 싶어서 셀프 스튜디오를 찾았어요.
선아님 커플이 선택한 스튜디오는 영화주택이었어요. 할머니 댁이 생각나는 오래된 느낌의 가정집 스튜디오라 집에서 찍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드라마, 영화 촬영 장소로도 자주 대여되는 공간이에요. 추구미에 알맞은 스토리텔링이 느껴지는 사진이 정말 아름다워요.
ㅣ 군인 커플은 부부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이벤트를 신청해 주신 찬욱님은 11월 웨딩을 앞두고 계세요. 두 분 모두 나라를 위해 일하는 군인 커플이랍니다. 취미로 사진을 촬영하는 지인의 도움을 받아 웨딩 촬영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높은 스튜디오 금액 때문에 고민 중이셨대요. 그러다 공간을 대여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를 발견하게 되신 거죠.
평소 이벤트에 신청하지도 않는 성격이었고, 결혼을 준비하며 예비 신부가 원하는 것들을 들어주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 기회를 통해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상대를 위해 내게 없던 모습도 용기 내 보여주시는 것을 보며 정말 부부가 되어가는 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분이 사진을 촬영한 스튜디오 시호는 모던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으로 많은 브랜드가 찾고 있어요. 룩북이나 모델 촬영이 자주 진행되는 스튜디오로 다양한 작업을 하기 좋아요. 흰색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깔끔한 느낌으로 촬영하고 싶은 커플들이라면 만족할 거예요.
ㅣ 작은 행운으로 가득할 우리의 미래
철민님 커플은 올해 8월에 결혼식을 올리실 예정이에요. 웨딩 플래너, 스드메 패키지도 진행하지 않고 둘이서 알아보고 의지하며 결혼을 준비하고 있어요. 예산에 맞추기 위해 내린 결정이었는데요. 드레스 대여도 가능하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스튜디오가 마음에 들었지만, 결혼식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터라 고민 중이셨죠. 연습실 대여를 위해 스페이스클라우드를 자주 찾다 보니 행운처럼 이벤트를 발견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두 분이 사진을 찍은 곳은 6개의 포토존과 35개 이상의 드레스를 갖춘 화가의 화원 스튜디오예요. 의상, 조명, 소품, 삼각대 등 정말 몸만 가도 될 정도로 많은 것을 갖춰 인기가 많아요. 셀프로 사진을 찍고 싶지만 드레스를 따로 대여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걱정됐다면 화가의 화원처럼 드레스를 함께 대여해 주는 곳을 추천할게요.
글 에디터 틴틴
사진출처 개인제공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로그인하면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어요.

도시의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공간과 사람을 연결해 머물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