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그라운드
덕질이 취미인 에디터의 성수동 외출 & 파티룸 추천스페이스클라우드의 유저들은 ‘취미’라는 가치를 공유하고 있어요. 일을 하기 위해 공간을 대여하는 경우도 많지만 취미를 키워 일로 발전시키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죠. 작년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공간을 가장 많이 대여한 유저였던 댄스 강사, 이기쁨 님도 이런 경우였고요.
이번에는 취미 캠페인에 발맞춰 에디터의 취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평소 친구들에게 취미 부자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다양한 취미를 쉴 새 없이 시도하는 편이긴 해요. 도예, 러닝, 수영, 위빙, 제2외국어 등 조금만 궁금해도 바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특기이자 장점이죠. 가볍게 즐겼던 취미가 대부분이지만 정말 오랜 시간 깊게 좋아하고 있는 취미는 딱 2개예요.
바로 야구와 아이돌인데요. 학창 시절부터 여러 아이돌을 좋아했지만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에만 빠지는 일명 슴돌 덕후였습니다. 여권이 발급되던 시절이 생생하게 기억나요. 하지만 최근 몇 년간은 제 마음을 울리는 아이돌을 만나지 못해 야구에만 미쳐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친구가 보내준 엔시티 위시의 파파야 - 내 얘길 들어봐 커버 무대 영상을 보고 하루 종일 위시 생각만 하게 되었습니다. 엔시티 드림에 미쳐있던 시기도 있었던지라 생각보다 취향은 잘 바뀌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요즘 아이돌 덕질이라는 취미를 소개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성수동인 것 같더라고요. SM엔터테인먼트 굿즈샵과 광야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파티룸, 엔시티 위시와 엑소 카이가 다녀온 성수동의 핫플 식당에 다녀온 시즈니 에디터의 찐 후기를 남깁니다.
ㅣ SM엔터테인먼트 굿즈샵
© 스페이스클라우드광야로 불리는 SM엔터테인먼트의 굿즈샵이에요. 지하1층 대림미술관 입구에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사람들이 웅성거리고 있는 모습이 보일 거예요. 코엑스 아티움이 익숙했던 저는 광야 굿즈샵은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놀랐어요. 그래도 알차게 여러 그룹의 굿즈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스페이스클라우드입덕하기 전에 발매된 굿즈나 앨범을 구하기 위해 여러 곳을 돌아다녔었는데 이곳에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던 굿즈의 재고가 남아있어 하나 구매해 왔답니다. 특히 엔시티 위시가 여름을 주제로 열었던 전시회 ‘one summer wish’의 굿즈가 꽤 있었어요. 날개 키링이나 파우치, 엽서, 프레임 키링 등 그동안 보지 못했던 굿즈가 있어 엽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원하는 아티스트의 프레임으로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부스도 2곳 있더라고요. 포토부스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해 나오는 프레임처럼 포즈가 다양하거나 예쁘진 않아서 들어가서 프레임을 확인한 뒤 찍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어요.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외국 관광객들이 줄을 서 있는 편이니 프레임을 확인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기보다는 미리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ㅣ 성수 서울숲역 플레져 파티룸
© 스페이스클라우드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파티룸으로 바로 이동했습니다. 처음에는 거리와 모니터 여부만 확인했는데 인테리어까지 감성 가득한 파티룸이라 더 좋았습니다. 소품 하나까지 세심하게 배치해 뒀다는 것이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작은 주방도 있고 배달 음식을 주문해 먹기에도 좋아 요즘 유행하는 오타쿠 파티에 아주 좋을 것 같더라고요.
친구들끼리 피피티를 준비해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소개하거나 입덕 계기, 그동안 좋아했던 덕질 연대기를 발표하는 것이 유행이잖아요. 여기에서 커다란 화면을 보니 덕질을 함께하고 있는 친구와 다시 와서 레전드 직캠을 10개쯤 보여주고 제가 위시에 빠진 이유에 대해 구구절절 발표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스페이스클라우드내부 공간이 넓어 티비 크기가 크지 않아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커다란 55인치 티비가 갖춰져 있답니다. 주위 건물에 막힘이 없어 채광도 좋았고 영상 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창문에 커튼이 모두 둘러져 있어 밝은 낮에도 시인성이 떨어지는 것은 느끼지 못했어요. 입덕 계기가 된 무대의 직캠을 계속 보며 새로 산 굿즈를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스페이스클라우드테이블이 깔끔해 굿즈 자랑 사진 찍기에도 만족스러웠어요. 며칠 전 있었던 엔시티 위시의 콘서트 티켓팅을 선예매와 일반 예매 모두 실패해 취소표까지 구하지 못하면 여기에 와서 온라인 콘서트를 보며 걸스나잇을 하려고요. 선예매는 3만 9천, 일반 예매는 5만 8천이라는 대기 숫자를 보고 실패를 직감하기는 했지만 남은 좌석을 하나도 보지 못해 충격이 큽니다.
티켓팅에 실패하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온라인 콘서트를 볼 시즈니 분들이 있다면 광야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성수 서울숲역 플레져 파티룸을 추천할게요. 이외에도 온라인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는 파티룸을 큐레이션 해 둔 취미 캠페인 기획전을 진행 중이니 함께 구경해 보세요.
ㅣ 성수동 프레고클럽
© 스페이스클라우드뚝섬역에서 도보로 1분 정도 거리에 있는 프레고클럽은 귀여운 음식의 비쥬얼과 빈티지한 인테리어로 사랑받는 성수동의 핫플이에요. 엑소 카이의 유튜브 자체 콘텐츠 종인이의 사회 적응기와 엔시티 위시가 출연한 GQ 매거진 유튜브에 나온 적 있어요.
덕분에 케이팝 팬들도 성수동에서 약속이 있는 경우 한 번쯤 들러보는 식당이기도 해요. 아이돌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많이 와 대기가 상당한 편이에요.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고 혼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어요.
귀엽게 모양을 잡아야 해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정말 빠르게 나오더라고요. 인기 메뉴인 감자샐러드가 가장 먼저 나와 음식이 식을 걱정 없이 인증샷을 여유롭게 찍었어요. 예절샷을 남기기 위해 박스 속에 고이 모셔만 놨던 위츄를 처음으로 외출시켜 함께 사진 남겼습니다.
© 스페이스클라우드성수동에서 덕질로 가득한 하루를 보내고 왔는데요. 여러분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스페이스클라우드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취미를 공유해 주세요. 어떤 취미라도 좋아요. 100명 이상의 당첨자를 모집하는 이벤트라 당첨 확률이 아주 높아요. 여러분의 취미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취미 공간을 선물할게요.
* 성수 서울숲역 플레져 파티룸은 호스트의 공간 지원을 통해 이용했습니다.
글 에디터 틴틴
자료출처 스페이스클라우드
도시의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공간과 사람을 연결해 머물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