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정책

운영정책

시행일자 : 2016년 11월 29일

이전 운영정책 보러가기
스페이스클라우드 예약 취소 및 환불 정책
본 정책은 스페이스클라우드 게스트 이용약관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본 정책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스페이스클라우드 게스트 이용약관과 동일합니다.
1. 공간 예약
공간 예약 방식에는 (i) 신청과 동시에 예약확정&바로결제 유형, (ii) 호스트 예약 승인 후 결제 유형, (iii) 호스트 예약 승인 유형이 있습니다. 이 중 호스트 예약 승인 유형의 공간은 “회사”에서 게스트가 예약만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이므로 대금 지불 등 구체적인 절차는 게스트회원이 해당 호스트회원과 직접 연락하여 처리하여야 하고, 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취소 수수료
  1. A. 결제 취소 시 수수료는 취소 및 환불 신청기간, 신청자의 결제수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게스트의 예약결제 취소시 수수료>
    게스트의 예약결제 취소시 수수료
    결제 후 2시간 이내(a) 공간 사용일 8일전까지(b) 공간사용 7일전 ~
    공간사용 당일(c)
    비고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호스트가 정한 환불률(%)에 따라 부분환불이 됩니다. 결제 후 2시간 이내라도, 공간이용시간인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결제 후 2시간이 지나면, 공간사용일에 따라 호스트가 정한 환불율에 따른 부분환불이 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당일 수수료 없음
    결제 익일 수수료 발생 (1.98%)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네이버페이 (계좌이체) 수수료 없음
    네이버페이 (포인트) 수수료 없음
    네이버페이 (복합) 수수료 없음

    * 호스트회원이 정한 환불률(%)은 개별 공간의 상세조건에서 안내됩니다.
    * 네이버페이 복합결제 (카드+포인트, 계좌이체+포인트) 의 경우 주 결제수단(카드 또는 계좌이체)이 먼저 환불되며,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EX) 결제시각이 2016년 4월 19일 오후 11시이며, 이용일이 2016년 4월 28일일 때,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경우,4월 19일 11시 59분까지의 예약취소는 ‘수수료 없음’ 4월 20일 예약취소시 예약 ‘취소수수료 1.98% 발생’. 4월 21일부터는 호스트가 정한 환불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은행별 전산시스템 초기화 시간에 따라, 23시 이후부터 결제 또는 취소가 안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B.게스트회원 또는 호스트회원의 귀책사유로 공간사용일에 공간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양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처리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3. C. 결제 후 2시간 이내에 결제를 취소하시는 건은 100% 환불 및 취소를 하고 있으나, 계좌이체의 경우 결제 당일이 지났을 경우에는, 예약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공간 사용일(시간)부터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의 직접 예약 취소가 되지 않으므로, 양측 협의 후 스페이스클라우드에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3. 최저결제금액
  1. A.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최저결제금액은 1,000원 입니다. 단, 부분 환불시 부분 환불 요율에 따라 1,000원 미만 500원 이상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2. B. 5,000원 미만의 금액에 대해서는 전체 취소, 전체 환불만 가능합니다.
3. 결제수단별 환불방법 및 소요시간
  1. A. 결제에 대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마이페이지>신청확정>상세 예약내용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B.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일반적으로 “회사”의 취소 처리가 완료되고 4~5 일 후 카드사의 취소가 확인됩니다. 이 때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C.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 일반적으로 “회사”의 취소 처리가 완료되고 PG사 처리 기준으로, 평일 기준 4~5일 이후 결제에 사용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이 때,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은행사의 업무처리기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D. 간편결제로 결제하신 경우 “회사”의 취소 처리가 완료되고 PG사 처리 기준으로, 평일 기준 4~5일 이후 결제에 사용한 계좌,카드 또는 포인트로 입금됩니다. 이 때, 결제 취소 시점과 해당 은행사의 업무처리기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11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